티스토리 뷰

100% 수입에 의존하던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멸치를 사용해서 가다랑어포를 맛을 구현한 멸치 육수 개발 완료. 디이요옹.. PS. 벌써 판매 시작이 됐는지 어쨌든 벌써 품절.. 정말 잠깐 검색해 본 거라 모르는 내용이 더 있을 수 있지만, 찾아보니 아주 드물게 반려동물 간식용으로 횟감용 멸치를 훈제해서 파는 것 정도가 있었구요. 사진이 너무 큰데, 아래 세 개의 사진처럼 서양에서는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선보였던





육수용? 가다랑어포와 비슷한 목적?으로는 일반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요. 살코기가 어느 정도 있는 멸치를 훈제방식으로 처리한 후 토핑 같은 식으로 먹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런데 두 번째 사진보면 소스, 스프 등에 풍미를 위해 사용한다는 거 보면 꼭 그런 것만은 아닌 것 같기도 하구요. 여튼, 가다랑어포도 결국 훈제한 맛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이걸 차용해서 멸치로 가다랑어포맛을 구현해내려 했다는 아이디어가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기초가 튼튼한 분이라 이런 아이디어도 생각해내는구나 싶었어요.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훈연멸치를 써보자고 제안했다. 100번이 넘는 시도 끝에 백종원은 훈연멸치 테스트에 성공했다. 훈연멸치와 양파, 대파를 이용한 육수로 가락국수와 메밀국수를 만든 백종원은 시식을 한 후 흡족한 표정을 지었다. 그는 "이제 훈연멸치만 팔러 다니면 되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멸치 육수 베이스라는데 상당히 궁금해지네요ㅋㅋ 가츠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선언한 백종원. 그리고 최근..



연구에 성공해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훈연멸치 육수 개발에 나섰다. 여수의 한 멸치 공장을 찾은 백종원은 멸치 권현망 협회장과의 만났다. 권 협회장과 대화를 통해 멸치의 건조와 보관의 어려움을 파악한 백종원은 멸치를 더 오래 보관하기 위해 연기를 씌우는 훈연방식을 고려했다. 백종원은 또 가락 국수나 메밀 육수를 낼 때 사용하는 일본 대표 육수 재료인 가다랑어포 대신 국산



챙겨오곤 하고 차오츄르 박스로 챙여놓고 1일 1츄르 했었는데요 어느날 그런 생각들더라구요 사람 먹는 것도 후쿠시마 식자재 쓴다는데 생선이 주 원료인 고양이 간식이야 말로 싼 원료로 쓸텐데 괜찮으려나.. 습식사료 통조림은 동원제품이라 괜찮을텐데 당장 간식이 죄다 일본꺼네요 차오츄르 가다랑어포 크리시피키스 등등 급 걱정이 되더라구요 시국도 시국인지라.. 일단 제일 좋아하고 매일 달라고 하는 츄르류를 바꿔야겠다 싶어 추천 받고 퓨레키스로 바꾼지 한 달 넘었어요 원산지 태국이니.. 자체 바다에 생선 쓸테죠 생산 과정이 좀 청결하면 좋을텐데... ㅎ 그 부분은



백종원 가다랑어포 대신에 훈연멸치로 대체해도..아무도 모르겠다.......라고 하면 냐옹이당은 클리앙의 이용규칙을 준수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맨날 밥 안 먹는다 걱정하면서 츄르에 캔사료에 가다랑어포에 갖다 바치다 보니.. 오늘 보니 엄청 쪘어요. 백호는 뚱냥이 된지 오래고... 소룡이도 배빵빵 얼굴 빵빵 ㅎㅎ 어쩐지.. 사료를 너무 자주 산다 했더니 ㅎㅎ 털갈이 하면서 털 뿜뿜까지 해서 뚱뚱 탱탱 하네요 ㅎㅎ 가다랑어포 대신 멸치로 한다는게 정말 좋네요. 박수 쳐드리고 싶네요. [사진 출처 = 연합 뉴스] 백종원이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있는 훈연멸치



판매 시작이 됐는지 어쨌든 벌써 품절.. ‘맛남의 광장’ 백종원 훈연 멸치 제조…가다랑어포 대용 출처: 얼마전에 백종원 유튜브에서 가다랑어포 없이 일식육수 맛 낼수 있는 방법 연구한다고 했는데 다음주 맛남의 광장 예고에 뜸 지인의 컴터관련 질문 전화가 와서 얘기를 하다보니 또... 또오.......늦네유.......... 세탁기 돌리구 설거지하구 저녁 준비하면서 통화를 했는디 아무래두 통화를 하면서 뭘 하면 속도가 느려지자너유.... 아니라믄 지가 아직 내공이 부족한거쥬... 우예끼나 파스타면 삶아소 야끼소바(우리말로





합시다~ 백종원 대단해요 ㅎㅎ 일본에서 100% 수입하던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멸치를 사용해서 가다랑어포 맛을 구현한 멸치육수 개발 완료!! 백종원이 여수 멸치를 활용한 훈연 멸치로 가다랑어포 맛을 냈다. 백종원은 "생선 자체의 맛은 뻔한데, 훈연한 맛으로 그 향을 낸 것뿐"이라고 부연했다 ㅊㅊ 일본 가면 고양이들 간식



소룡이 살쪘네요. 백종원님께서 대단한 일을 하네요. 백종원 훈연멸치 개발 성공, 일본산 대체한다 가다랑어포 육수도 탈일본 성공? 백종원의 가쓰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근황.. 멸치를 훈연해서 가쓰오부시를 대체한다는 아이디어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강다니엘 편스토랑] 나 가다랑어포 못먹어서 떡빠빠오 이겼음 좋겠다 백종원의 가쓰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근황 백종원의 가쓰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근황.jpg 가다랑어포 없이 멸치로 국물을 낼 수 있다는게 '음식계의 일본 불화수소' 가다랑어포 대체제 개발성공 저녁과 부업 시작~~~ 일제 가다랑어포 육수도 멸치육수로 대체합시다. 백종원 독립운동 퓨레키스로 변경 가쓰오부시 탈일본 성공한듯한



있는 산업의 일부가 될 수 있을지, 시장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대패삼겹살' 마냥 보편화되고 수출도 되면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ㅎㅎ 종이씹는거 같음 가츠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선언한 백종원. 그리고 최근.. 100% 수입에 의존하던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멸치를 사용해서 가다랑어포를 맛을 구현한 멸치 육수 개발 완료. 벌써 품절 가츠오부시(가다랑어포) 국산화 선언한 백종원. 그리고 최근.. 100% 수입에 의존하던 가다랑어포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멸치를 사용해서 가다랑어포를 맛을 구현한 멸치 육수 개발 완료. 디이요옹... ps. 벌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