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별화로 출혈경쟁을 피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으니 다들 일단 옆집만 이기고 보자는 방법을 쓰는 것이겠죠. 동네 식당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건 최저임금을 급속하게 올려서 그런 것도 아니고, 김영란법 때문에 회식이 줄어서 그런 것도 아닙니다. 그냥 사회 구조가 바뀌면서 사람들의 인식이 바꼈기 때문입니다. 동네 식당에서 빠진 매출이 고대로, 아니 그 이상 배달





되지 않는다면서 숫자를 잘못넣어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당당히 말 할 수 있었을까요? 가족결합인데 당사자인 저의 등본등 개인정보들은 가지고 있냐? 아니면 결합가족분들의 서류는 가지고있냐? 라는 질문에 3년도 전에 서류이고 스캔을 떠서 잘 보이지 않는 다는 변명을 하더군요 기가 찼습니다.(삼년이 넘었더군요) 말도 안돼는 변명에 제가 사용하는 L* 통신사 의 모든 인터넷 TV 홈기기와 핸드폰의 해지와 위약금대납을 요구하였습니다. 저의 개인정보를 개인의 이익이나 기업의



배송된다. 이 정도의 물량이 이렇게 빠른 속도로 전국적으로 배송되는 곳은 쿠팡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그 비결로 쿠팡은 “천문학적인 경우의 수를 계산해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IT 기술력”을 꼽았다. 쿠팡은 이런 IT 기술력과 물류 노하우,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국에 거미줄처럼 퍼져 있는 수많은 식당, 가정을 최단 경로로 연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쉽게 말해 ‘로켓배송’의



승리의 결과를 예상했었는데... 항의받고 삭제된 배달앱 광고 ㅇㅂㅌ)원덬이 환경 생각해서 배달앱 삭제해떠..흑 저희동네 교촌은 수시로 배달앱 주문을 꺼버리네요... 배민+요기요 국내 배달앱 점유율 100% ㄷㄷ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을지로체’ 배포…여덟 번째 무료 서체 배달시키고 매장가서 찾아오는사람 배달앱 1위 배민, 공정위에 쿠팡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지분 87%가 독일 배달 서비스기업 딜리버리히어로(DH)에 팔린다. 인수에 적용되는 기업가치는 40억달러(약 4조7500억원)로 평가됐다. 이번 계약은 토종 인터넷 기업 인수합병(M&A) 역사상 최대 규모다. 딜리버리히어로는 국내 배달앱 2위 요기요를 운영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그동안 깃발꽂기로 논란이 된 '울트라콜'을 3개까지만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아 요금 체계를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깃발꽂기는 그동안 일부 자금력 있는 음식점주들이 자신의 가게가 있는 인근 지역까지 여러 개의 울트라콜을 등록하는 문제다. 울트라콜은 음식점주들이 월 8만원의 광고료를 내면



음식점 550곳을 단속해 위생 불량과 원산지 허위표시 등으로 158곳을 적발했습니다. 요기요가 다 먹을 줄이야 이제 경쟁은 없는건가요.. 쿠팡이츠로 저번주에 아비똥꼬 카레 8시 20분쯤 시켰다가 매장 취소 기타사유로 거절 먹고, 오늘은 8시에 시켰는데 또 거절 먹었네요. 매장은 9:30분에 닫네요 ㅋㅋ 배달앱에 전화해보니 재료 소진... 아니, 야채카레에 돈까스 추가인데?....재료소진? 넘 열받네요 ㅎㅎ 아이폰 3GS 시절에 정말 많은 앱을 깔아봤습니다. 물론 지금보다 현저하게 수가 적었고 그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로고. 사진=배달의민족, 요기요 국내 최대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독일기업 딜리버리히어로(DH)에 매각됐다. DH는 글로벌 배달 전문업체로 국내 2위 배달앱 ‘요기요’를 비롯해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DH가 우아한형제들의 주주 지분 87%를 인수한다는 내용 등을 담은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콘 4개는 주문자, 배달자, 주문상황, 사용자 정보 메뉴입니다. 예를 들어 음식주문을 해보면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새로 계약한 음식점과, 내가 있는 지역에서 30분 이내 배달이 가능한 곳 등 여러 조건으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또한 내가 있는 곳에서 거리 순으로 식당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마다 배달료가 함께 나와서 미리 배달료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주문을 했는데, 스샷을 찍진 못했습니다. 식당을 선택하고



외국계 회사 다녀봤지만 대등한 경쟁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좋겠어요. 규제 환경과 금융 환경이 아쉬워요. 밑에 쓴글 처럼 얘기 나오네요 외국 한기업이 싹쓸이는 좀 아니죠 공정위에 신고하면 조사한다고 하네요 경북 의성 쓰레기산(17만톤) CNN에 올해 3월 보도되고 대통령이 올해까지 처리를 지시했지만, 6월부터 착수해서 3% 치움 ㅎㅎ 세금이 50억 이상





산업이 가지는 복잡성에 대해서는 노동계 쪽에서도 일부 공감대가 형성되는 모양새다. 박정환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정책국장은 "이번 결과가 주는 시그널은 더 좋은 노동조건을 걸어 개인에게 선택권을 주던지, 그게 아니라면 직접고용 또는 근로자성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가야 하는 것"이라면서도 "이 시장의 질서가 제대로 세워지지 않은 상태에서 위장도급 등으로 보기보다 질서를 확립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hummingbird@newsi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