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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분위기라고 한다. 말레이시아 현지 맥도날드는 지난 2017년 코리안 스파이시버거( Korean Spicy Burger )를 출시, 김치소스를 가미한 닭고기버거와 소고기버거를 출시하는 이벤트를 벌였다. 말레이시아의 케이팝의 인기를 고려해 한국 걸그룹 블랙핑크의 노래와 맥도날드의 씨엠송을



원, 내수 판매 672억 원으로 처음으로 해외 수출액이 내수 앞질러 갯수로 환산 시 매달 3,000만 이상 해외로 수출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권에서 여전히 인기 현지 대형 유통사와 협업으로 안정적인



먹어봤는데 일단 면발이 오리지날과 다릅니다. 오리지날은 질척거리는 반면(그래서 더 매움) 라이트는 차도남 느낌입니다. 건면이라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라이트인 만큼 덜 맵고.... 그렇습니다. 이제 ass로 불 안나겟죵... 튀기지 않은 건면사용 (오리지널 대비 70% 수준의 칼로리) 오리지널 대비 매운맛 40% 감소 라이트 불닭볶음면. [사진





퓨전음식인 코리아 ‘크로스 컬처 퀴진’( Cross Cultural Cusine )이 선풍적인 인기다. 문화와 음식을 결합한 마케팅의 성공이다. 코리아 크로스 컬처 퀴진은 현지 대형 프렌차이즈가 주도하고 있다. 케이팝 ( K-Pop ), 케이드라마( K-Drama ) 등 한류와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 말레이시아에서 음식에 ‘ Korea’ 를 덧붙이는 것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제공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라이트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트 불닭볶음면은 기존 '불닭볶음면'의 고유한 풍미는 살리되 매운맛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2600 SHU 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하다. 또 유탕면대신 건면을 사용해 열량을 기존 제품대비 70% 가량 낮췄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라이트 불닭볶음면을 시작으로 향후 건면 라인을 확장해



수요 확보해 특히, 이달 11일 중국 ‘광군제’에서 44억 원어치 완판 기록 삼양식품 관계자는 “중국 등 해외 수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달 중국 수출 물량은 컨테이너 400개 분량으로 월별 수출로는 최고치를 기록해” “내수





출시된 뒤 8개월 만이다. 전국적으로 인기있는 라면은 대체로 비슷하다. 신라면, 짜파게티, 진라면 매운맛 순이다. 그러나 몇몇 지역에서는 순위권에 드는 라면이 조금씩 다르다. 농심 안성탕면은 영남지역에서 유달리 사랑받는다. 경남과 부산에서는 신라면을 제치고 안성탕면이 1위다. 경북에선 2위다. 농심 관계자는 “영남은 회와 순대도 메주로 만든





바뀌지 않는다는 걸 보여준다. 2014년에는 신라면, 짜파게티 다음으로 안성탕면이 3위였다. 너구리, 삼양라면, 육개장사발면, 진라면 매운맛, 신라면컵, 불닭볶음면, 팔도비빔면이 그 뒤를 이었다. 상위 10개 라면 중 6개가 농심 (234,500 -1.68%) 제품이었다. 삼양이 2개, 오뚜기 (557,000 -1.94%) 와 팔도가 각각 1개였다. 올해 순위를 보면 변동이





‘막장’에 찍어 먹을 정도로 된장 양념에 익숙하다”며 “소고기 육수에 된장과 간장으로 맛을 낸 안성탕면이 지역 소비자의 입맛에 잘 맞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호남지역에서는 삼양라면의 인기가 높다. 지난해 기준 전남에서 2위, 전북에선 3위에 올랐다. 이



제공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라이트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트 불닭볶음면은 기존 '불닭볶음면'의 고유한 풍미는 살리되 매운맛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2600 SHU 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하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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